2015. 1. 30. 15:41 Heralde Time

투더문 (To The Moon) 이란?

투더문 게임..CANADA 출신의 디자이너 겸 작곡가, 칸 가오의 게임제작팀인 프리버드 게임즈에서 만든 RPG 장르게임입니다. 2011년 11월 1일에 출시되었고 앤터브래인의 RPG메이커XP 엔진으로 구축된 것으로 아름다운 스토리와 그래픽, 그

리고 마음이 평안해지는 to the moon OST 까지 엄청난 인기였죠.

 

아래 올려놓은 파일은 To The Moon 게임 파일과 공략 및 투더문 OST 다운 포함이며, 파일내용물과 게임실행방법은 설명 참조해주세요.

 

 

 

 

투더문 게임 다운 및 실행방법

 

 

 

일단 위 to the moon 게임 다운 파일실행해서 게임압축파일을 받아줍니다.

 

 

이제 아래 투더문 다운 후, 압축파일이 나왔으면 압축을 풀어줍니다. 

 

 

 

to the moon 다운로드 된 압축파일이 풀리면 아래의 폴더들과 파일들이 나옵니다.

 

 

 

투더문 다운 및 압축이 풀린 파일들을 보면 to the moon 공략 및 OST 파일들이 들어있는 폴더2개와 게임파일들이 있습니다.

 

 

 

일단 to the moon 다운 된 폴더들 중에, 투더문 공략 모음폴더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8개 파트의 공략내용 이미지파일들과 그 이후의 공략에 관한 텍스트파일이 있는데 이미지파일들은 상당히 스압이 있습니다.

 

 

 

이어서 투더문 OST 다운 된 폴더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BGM, BGS, ME, SE 폴더별로 구성되어있는데 Full HD soundtrack with bonus tracks available here 텍스트에서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만약에 다른 경로에 두고싶으면 복사로 붙여넣고 원본 폴더는 계속 게임폴더 안에 두셔야 게임의 사운드에도 이상이 없습니다.

 

 

 

이제 투더문 한글 게임 실행을 위해서 폴더에 있는 위 실행파일을 열어주세요.

 

 

 

그러면 to the moon 게임 실행되는데 프리버드 게임즈의 로고가 은근 귀엽습니다.

 

 

 

이어서 나타나는 메인화면..근데 만약 윈도우 창모드로 플레이하고 싶으시다면 Alt + Enter 키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윈도우 창모드로 전환됩니다.

 

 

 

메인화면에서 Load 로 들어가면 총 3개의 슬롯에 세이브 한 내용을 로드가능한데 이밖에 Auto-Save 를 통해 게임은 항상 자동저장되어 편합니다.

 

 

 

이제 투더문 게임하기 시작하는데 아름다운 멜로디가 울려퍼지며 게임화면이 전개되는데 좌측 하단으로 사운드 트랙을 제작한 칸 가오에 대한 언급이 있네요.

 

 

 

이어서 일러스트와 아트워크 담당자들의 언급이 나오구요.

 

 

 

디자인 역시 칸 가오가 하였다면서 to the moon 게임하기 화면이 펼쳐집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조니의 저택 밖에서 박사들의 차가 나무와 부딪히며 사고가 나죠.

 

 

 

게임에서 출력되는 인터페이스나 대화들은 모두 to the moon 한글 언어로 나옵니다.

 

 

 

게임조작은 대부분 마우스로 이뤄지는데 이동 및 뭔가와 상호작용할땐 마우스 좌측 클릭을 쓰죠.

 

 

 

그리고 마우스 우측클릭은 메뉴를 열람하거나 취소할때 쓰이는데 Esc 키로도 대체할 수 있습니다.

 

 

 

투더문 한글판 메뉴를 불러오면 조작하고 있는 캐릭터의 정보, 그리고 입수정보 및 아이템들의 스테이터스가 나오고 그밖에 게임 세이브나 로드, 종료 등의 명령단추가 있죠.

 

 

 

그렇게 프롤로그를 진행하면서 조니의 저택으로 입장하며 제 1장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인 to the moon 한글판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게임의 핵심은 위 사진의 누워있는 저 할아버지...본명은 존와일즈...조니란 애칭으로 불리는 자로 지크문드사의 소망실현 서비스를 통해 달에 가고싶단 소망을 갖고 있으며 그의 기억이 투 더 문 게임 스토리가 되는 것이랍니다.

 

 

 

'한번 플레이하고나면 그 여운이 짙은 명작 롤플레잉 어드벤처, To The Moon 에 흠뻑 취해보세요'

 

posted by Journa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