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World
세계에서 최고작은집 OneSqmHous
Journalist.
2014. 4. 10. 16:18
작지만 사람은 살 수 있다???
집이라도 효율적인 기동성으로 어느 곳에서나 설치하고 옮길 수 있고 자신만의 안락한 공간을 창출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작은집, One Sqm House 입니다.
▲ 위 동영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한평...3.3sqm 이라고 하는 이 조그만 크기...
하지만 실제크기는 1평의 삼분의 일 크기라고 하는데, 바로 위와 같이 살람이 들어갔을때 신체를 다 펴지못하는 공간의 크기랍니다. 이 Sqm 하우스는 유럽 독일 배를린의 한 디자이너가 만들었다는데요. 반 보라는 이 디자이너가 그 주인공 !
그는 라오스의 난민 출신이라고 하는데 난민생활을 하면서 집이 없고 거주공간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어 작아도 누구나가 자신의 공간으로써 가질 수 있다는 점을 일깨우기 위해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같은 그의 Sqm 하우스는 미국 시카고의 노숙자 단체에 꽁짜로 기부되었고, 뮤직 페스티발 등을 톨해 기부금을 얻어 대량 생산되기도 했다네요.
일단 이 1 Sqm 하우스는 일반 집모양처럼 뾰족한 지붕이 꼭 위를 향해란 법은 없습니다. 바로 위와 같이 옆으로 눕혀서 안에 있는 사람이 편하게 등받이를 하고 누울 수 있구요.
이같은 점을 자신이 원하는 곳 어디서나 집을 위치시켜놓고 편하게 지낼 수 있다는 장점 !
만약 위치하고 있는 곳이 마음에 안든다면 이렇게 집을 짊어지고 다른 곳으로 가도 상관이 없답니다.
또한 자신의 집에 손님을 초대하고 싶다면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이 자리잡고 담소를 나눌 수도 있죠.
▼ 1 SQM 하우스의 용도 단면도
일단 기본적인 형태는 왼쪽사진과 같이 정방향이고 세모부분의 지붕에 소지품 등을 올려둘 수 있으며, 대문 옆으로 차창을 열고닫고 할 수 있답니다.
취침이나 휴식을 위해 눕고싶을때엔 집채를 옆으로 눕여서 소지품함 케이스를 열어 위와 같이 휴식을 취할 수 있죠.
끝으로 조리 등을 할때엔 뒷편에 마련된 주방함을 열어서 사용이 가능한데, 해당기능 등은 아직 구축 중이라고 합니다.